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검색열기

서광초등학교

알림마당

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가정통신문 - (제2020-125호) 겨울방학 맞이 가정통신문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문

  • 작성자이은주
  • 작성일2021-01-08
  • 조회수313

제목(제2020-125호) 겨울방학 맞이 가정통신문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얼어붙은 요즈음, 모님의 건강과 가내 평안을 기원하오며, 그동안 학교 활동과 우리 학교의 발전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학생들의 생활과 학습의 장을 학교에서 가정으로 옮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방학 계획을 세우고,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을 직접 체험하고 탐구하며 책과 함께 지내는 시간을 많이 가져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방학은 정해진 규칙과 질서를 요구하는 학교생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가정과 사회생활로 옮겨가기 때문에 자칫 학생들이 나태해질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이 점에 항상 유념하셔서 겨울방학 동안에도 학생들이 더 즐겁고 보람있는 방학생활이 되도록 지도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몇 마디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계획적이고 규칙적인 생활이 계속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함께 세운 생활 계획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실천으로 옮기는 그 과정 역시 살아 있는 인성 교육으로서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옆에서 다정한 대화로 사랑을 나누며 서로 배려하는 생활로 밝고 즐거운 방학이 되도록 힘써 주시고, 규칙적인 생활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귀한 자녀들에게 건강과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지도도 매우 중요합니다. 코로나 19로 개인 위생 수칙을 준수하며 조그마한 부주의로 몸을 다치지 않도록 예방과 보호에도 특별히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51일간의 겨울방학 생활이 우리 학교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행복하고 보람있는 생활이 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3월에 다시 만나기를 기원합니다.


 

2021. 1. 8.

 

서 광 초 등 학 교 장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